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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IN[라핀]/LAPIN | Development Note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1 (2020.9)

studio doodal의 lapin 개발일지_2020.9월 1일-15일의 기록

 

 

 

1. 아트
아트 M님은 WORLD1에서 만날 수 있는 말하는 앵무새 ‘마라’의 idle 스프라이트와, 토끼 친구들인 대장과 몽블랑의 idle 스프라이트를 작업했습니다.
아트 G님은 WORLD1 공원과, 토끼들이 살던 굴을 떠나 첫 번째로 머무는 굴의 조명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공원의 조명 작업으로 플랫포밍의 배경이 되는 새벽 시간대가 더욱 가시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2.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머 J님은 쉐이더에서 원래 목표했던 작업들을 조명 처리로 대체하는 대신 UI를 맡게 되었습니다. 지난 플레이테스트에서 공통적으로 지적된 길 찾기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월드 별 미니맵을 구현하였습니다.
프로그래머 Q님은 세부스토리에 등장하는 토끼들의 위치를 지정하고, 매끄럽게 이야기를 볼 수 있도록 세부스토리를 구현하였습니다. 소소한 것들이란....
이벤트 구역에서 카메라가 부드럽게 이동하도록 수정, 대화 기능 키를 Z에서 C로 수정, 좀 더 평범한 방식으로 대화 출력 방식 변경, 벽점프를 익히기 쉽도록 공원 맵 수정, 메뉴창 구현, 소소한 버그 수정.......등이 있습니다. 많다많아!

3. 기획&스토리
기획&스토리 작가는 전체 메인 스토리 뼈대를 세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마라의 애착 나뭇잎, 대장의 국자 등 챕터 1과 세부스토리에서 추가로 필요한 아트 리소스 더미를 제작하고, 첫 번째 굴 아트와 두 번째 월드의 테마도 정했습니다.

라핀의 첫 번째 월드는 공원, 두 번째 테마는 연못이 있는 정원입니다.
빛말이꽃이 피어 있는 WORLD2_정원에서 일어나는 일들도 기대해 주세요 :)

 

 

 

스튜디오 두달(Studio Dood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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