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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IN[라핀]/LAPIN | Development Note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7 (2021.2.14~2021.3.18)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두달입니다.

 

스튜디오 두달은 12월부터 2월간 진행된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끝마치고, 굿즈 주문과 포장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성원 보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굿즈 업체 선정과 주문은 기획이 전담하고 있고, 팀의 생산성을 위해 다른 팀원들은 world1의 퀄리티 업 작업과, world2에 필요한 리소스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

주문한 굿즈들이 모두 배송되면, 텀블벅에 공지한 대로 4월 초에 팀원들이 함께 포장을 하고, 배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그 밖에 3월부터는 슬랙에 더해 노션도 전체 일정 관리를 위해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프로그래머 Q님이 이펙트 제작시 주의사항이나, 시나리오 작성법에 대한 멋진 문서도 만들어 주셨어요.

추가된 협업 툴과 함께 열심히 개발중입니다.

 

🌟아트M님 -
아트 M님은 먼저 비앙카의 Run 애니메이션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호르헤 동상'의 바리에이션을 제작하고, 작은 호르헤 동상에 동판을 추가하고 깃발을 제작하는 등, 동상과 관련된 오브젝트들을 제작했습니다. 큰 깃발을 들고 있는 호르헤 동상은 다른 동상들보다 훨씬 크고 웅장하답니다!  또한 리베가 동상에서 쉴 때의 애니메이션 기획이, 기존 엎드리는 자세에서 동상에 기대 앉아 노트를 펼쳐보는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그에 따라 리베가 동상에 기대서 쉬는 애니메이션을 제작중입니다. 

 

🌟아트 G님-
아트 G님은 World1 공원의 고장난 케이블카와, 케이블카 정류장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바뀐 빌드의 새로운 기물인 온실 제작을 마무리했고, 화장실을 추가했답니다. 또한 World1의 추가된 기믹(케이블카, 파편)을 제작했습니다. 그 후엔 공원의 배경 요소들을 정리하고, 공원 플랫포밍 중 지하로 내려가는 부분의 배경을 추가했습니다. 공원 props를 추가 후 배치했고, 공원 props 폴더를 정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World1의 플랫폼, 배경에서 퀄리티업이 필요한 부분을 찾고 아주 예쁘게 꾸며주셨습니다. (날이 갈수록 점점 무언가가 추가되는 World1 !)

 

🌟아트 H님 -
아트 H님은 리베의 벽점프 이펙트를 제작했습니다. 좀 더 돌이 굴러떨어지는 느낌이 들었으면 좋겠다는 팀원들의 피드백을 수렴해 여러가지 바리에이션을 만들어 세세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바뀐 리스폰 기획에 따라 리베 리스폰 효과를 스케치했으며, 리베의 리스폰 효과 프리팹을 일차적으로 제작했습니다. 또한 LongJump 추가 이펙트를 작업했습니다. 리베가 벽을 타고 올라갈 때 이젠 리베의 발에 굴러 떨어지는 조그만 돌들을 볼 수 있을 거예요.

 

🌟프로그래머 J님 -
프로그래머 J님은 텀블벅 메시지로 받은 요청에 따라, 32bit 빌드를 구현할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또한 설정창을 Deactivate할 때의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고, Title Scene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GameData 구조를 개편하며, GameData와 옵션창을 연결했으며, 변화한 타이틀씬 기획에 따라 세이브 파일 선택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새로워진 LAPIN의 타이틀씬을 기대해 주세요.

 

🌟프로그래머 Q님 -
프로그래머 Q님은 호르헤 동상 수리 과정을 구현했고, 대화 박스를 변화한 기획에 따라 기존 형태에서 시네마틱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변화한 World1 공원에서의 스토리 미구현 요소를 구현하였고, 토끼들이 사는 굴 '알파'의 대략적인 굴 지형도에 따라 타일을 찍어 구체적인 좌표를 표현하였습니다. 공원 배경의 스크롤 기믹을 구현하고, 공모전 제출을 위해 과거의 프롤로그와 변화한 World1을 연결하는 작업(대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인디게임 지원사업 작성에 대한 피드백을 주었고, 사운드/이펙트 구조를 수정했습니다.

 

🌟기획&시나리오 라이터 S -
기획&시나리오 라이터 S는 텀블벅의 각종 이벤트를 기획하고, 공지 및 홍보 게시글을 제작했습니다. 텀블벅 리워드들의 포장방식을 결정하고 발주 및 주문했습니다. Title Scene 수정안을 기획하고, 리스폰 이펙트와 벽점프, 롱점프 이펙트를 재기획했습니다. 시네마틱 대사창을 기획하고, 프로그래머 Q님과 함께 인디게임 지원사업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Q님과 S는 새벽 2시까지 작업을 했답니다...) 몇몇 사운드를 추가적으로 찾고 리베의 기본 발자국 사운드를 바꿨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공모전을 위한 1분 30초 가량의 게임 소개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스튜디오 두달의 2021.2/14-2021.3/19 까지의 작업일지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스튜디오 두달(Studio Dood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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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act : studiodooda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