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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IN[라핀]/LAPIN | Development Note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8 (2021.3.19~2021.5.7)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두달입니다.

3/19부터 5/7까지, 오랜만의 개발일지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개발일지는 매달 첫번째 토요일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3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스튜디오 두달엔 여러 일들이 있었는데요,

먼저 한국콘텐츠진흥원 인디게임기획개발공모전에서 Top2를 수상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에 대한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

 

그리고 보다 효율적인 작업 관리를 위해 Github Issue기능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notion이나 slack으로만 작업할 때는 아무리 정리를 하더라도 일의 진척도를 한 눈에 파악하기 힘이 든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Github Issue 사용으로 세부 마일스톤을 정해 작업하며 좀 더 체계적인 개발이 가능해졌습니다.

 

 

🌟아트M님 -
아트 M님은 먼저 호르헤 동상 앞에서 리베가 노트를 보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완료했습니다. 동상 앞에서 상호작용하면, '리베 노트'를 펼쳐들고 보는 리베의 귀여운 모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몽블랑과 비앙카의 벽잡기,점프 모션을 작업했으며 Chapter2에서 볼 수 있는 마라의 특별한(!) 모션의 컨셉아트를 제작했습니다. (정말 귀여운 LAPIN의 5월 배경화면도 그려주셨답니다!)

 

🌟아트 G님-
아트 G님은 기존 아파트 형태의 알파 기획이 토끼굴 형태로 변화하며, 알파의 배경과 플랫폼을 다시 꾸몄습니다. 알파의 기획이 변화하며 엘리베이터도 나무 엘리베이터로 변화하였답니다. 변화한 플랫폼에 맞게 토끼들의 가구를 다시 배치하고, 지하실로 향하는 통로의 발판을 제작하고 알파 플랫폼에 새겨진 긴급 SOS UI등을 제작했습니다. chapter1의 추가 루트 플랫폼을 꾸미고, 대화 중 선택지 UI와 '리베 노트' 페이지 등을 바뀐 기획에 따라 재디자인 했습니다. 또한 타이틀 임시 이미지를 제작하고, chapter1끝에서 등장하는 컷씬 연출을 위해 스토리보드 러프를 영상화했습니다. 

 

🌟아트 H님 -
아트 H님은 이펙트가 추가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조사하고, 떨어지는 플랫폼과 점프대 기믹으로 사용되는 꽃 등의 이펙트 기획을 구체화했습니다. 기획S의 요청에 따라 기존 제작한 벽긴점프, 벽점프, 달리기 등의 이펙트를 세부적으로 수정하였으며 비 파티클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최근 마감한 인디게임 공모전에 제출할 팀원 인터뷰 영상의 촬영&편집을 맡았답니다. (최고의 촬영감독님!)

 

🌟프로그래머 J님 -
프로그래머 J님은 타이틀 씬 작업을 마무리하고, 스플래시 스크린을 추가했습니다. 타이틀 화면의 애니메이션을 수정&보완하였고 GameData에 플레이 시간/저장 시작 데이터를 추가했습니다. 선택지 파싱 구현을 진행하고 있으며, UI Camera의 사용법을 파악하고 관련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앞으로 구현될 LAPIN의 선택지 시스템을 기대해 주세요!

 

🌟프로그래머 Q님 -
프로그래머 Q님은 Chapter1 서브루트를 기획하고, Chatper1의 호르헤 동상 연출을 수정하고 대화를 배정했습니다. 여러 번의 수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픽스된 프롤로그 기획에 따라 엘리베이터, 몽블랑의 구조요청 등의 기능을 구현하였으며 튜토리얼 맵을 배치했습니다. 리스폰 이펙트를 적용하고, GameManager 구조 수정 후 타이틀씬부터 Chapter1 공원 씬까지의 연결작업을 하였습니다. Chapter2 기믹인 족제비의 행동을 구현하는 중이며, 기존 3D camera 시스템의 문제점이 발견되어 다시 2D camera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토끼굴 알파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는 기능을 구현하였고, 난이도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Chapter1 섹터3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그 밖에 Chapter1 끝부분의 물 연출을 위해 꾸준한 R&D를 하고 있습니다.

 

🌟기획&시나리오 라이터 S -
기획&시나리오 라이터 S는
Chapter5까지의 세부적인 진행 방식과 시나리오를 정리하고, 마라의 캐릭터성을 다듬었습니다. 알파를 보다 토끼굴과 같은 구조로 만들기 위해 굴의 전체적인 모양과 위치를 설정하고 나무 엘리베이터를 기획했습니다. 선택지 시스템을 기획하고, 선택지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시나리오 수정과 컨셉 구체화를 진행하였고 '리베 노트'UI의 페이지들을 변화한 플랫폼 설정에 따라 다시 기획했습니다. Chapter1 후반부에 나타나는 물 연출을 위한 간략한 스토리보드를 정리하고 프롤로그의 상세한 연출을 수정했습니다. 그 밖에 지원사업을 위한 서류와 게임 소개 영상을 맡아 제작했습니다.

 

이렇게 스튜디오 두달의 2021.3/19-2021.5/7 까지의 작업일지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스튜디오 두달(Studio Dood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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