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두달입니다.
7/13부터 9/30까지의 개발일지를 공유합니다.
LAPIN은 8월 두 가지 수상 소식이 있었는데요,
먼저 BIGS2021에서 미출시부문 TOP3을 수상했고
GIGDC 2021 제작부문 일반부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또한 BIC 2021에 참가했고, 도쿄게임쇼 Xbox Live Stream에서 LAPIN 트레일러를 소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 국내외 플레이어분들께 LAPIN을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오프라인 게임쇼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그동안의 라핀 팀원들의 작업 일지를 공유하겠습니다.
🌟아트 M님 -
아트 M님은 먼저 리베의 패닉 애니메이션 동화를 적용하고, 아트H님과 함께 초상화 레이어 분리작업을 했습니다. 또한 리베의 물건 획득 애니메이션을 작업하고, 감정표현 애니메이션(집중,행복)을 작업했습니다. 족제비의 공격, 공격대기, 벽점프 애니메이션을 작업하고 적용했으며, 리베의 걷기 애니메이션을 작업 및 적용했습니다.
🌟아트 G님-
아트 G님은 Chapter3 배경과 Chapter4의 컨셉아트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온실 안의 몇몇 오브젝트를 밟을 수 있게 수정했으며 하얀 토끼풀 꽃 에셋을 제작했습니다. 챕터4의 일부 에셋을 제작하고, 리베의 물건 획득 애니메이션을 채색했습니다. 챕터 2 배경 꾸미기 작업을 계속 진행중이며 챕터2에 들어가는 다리,부저, 돌, 수도꼭지 등의 에셋을 제작했습니다.
🌟아트 H님 -
아트 H님은 대화창 UI를 재디자인하고 전체 UI 사이즈 축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아트M님과 함께 초상화 레이어 분리 작업을 했으며 UI 애니메이팅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Chapter2의 빛말이꽃 이펙트(사용할 때, 사라질 때, 생길 때)와 케이블카 이펙트,컬렉션 리소스를 작업했으며 노트 페이지 AD 제거 관련 구상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아이템 획득시 노트 추가 이펙트를 작업했고 챕터 타이틀과 빛말이꽃 획득 상태에서 리베가 달릴 때의 이펙트를 작업했습니다.
🌟프로그래머 J님 -
프로그래머 J님은 메뉴 창 애니메이션을 마무리하고 옵션창을 수정했으며 설정창 마무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 노트 컬렉션/친구들 페이지에 스티커가 붙는 시스템을 구현하였으며, 스플래시 씬에서 타이틀로 넘어갈 때 화면이 깜빡이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노트 포토카드 페이지를 작업했으며 노트를 넘기는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또한 노트 아이콘을 적용했습니다.
🌟프로그래머 Q님 -
프로그래머 Q님은 스티커 존 밑작업을 진행하고, 빛말이 꽃 메카닉을 수정했습니다. 시나리오 그래프 R&D를 진행하고 대화창을 변경했으며 온실 관련 플랫포밍 맵을 기획했습니다. 새로운 나레이션 시스템을 구현하고 분기를 구현했습니다. 빛말이꽃과 케이블카 이펙트를 적용하고 Chapter2의 플랫폼과 물건 획득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챕터2의 맵을 제작하고, 감정표현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케이블카 기믹의 바퀴가 돌아가는 것을 적용했고 Chapter2의 추가 기믹을 구현했습니다. 족제비의 움직임을 구체화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챕터 2의 스토리 연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기획&시나리오 라이터 S -
기획&시나리오 라이터 S는 각 챕터의 컨셉을 최종적으로 기획했습니다. 또한 Chapter3,4,5,6,엔딩까지의 스토리를 플랫포밍과 연관지어 구체화하여 작성했습니다. 나레이션 대화창을 기획했고 동상 대사를 수정했습니다. 온실 관련 대사를 작성하고, Chapter2까지 필요한 사운드를 정리했습니다. 또한 Chapter6까지의 필요한 배경&오브젝트 리소스와 애니메이션 리소스를 전체적으로 정리했습니다. 도쿄게임쇼 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하고, 몇몇 기획서를 작성했습니다. 챕터2의 새로운 기믹과 호르헤 방 컨셉을 기획했습니다. 이외에 번역에 필요한 캐릭터 정보 및 유의사항 등을 정리했습니다.
이렇게 스튜디오 두달의 2021.7/13-2021.9/30 까지의 작업일지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스튜디오 두달(Studio Doodal)
instagram@studiodoodal
twitter@StudioDoodal
contact : studiodoodal@gmail.com
'LAPIN[라핀] > LAPIN | Development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12 (2021.12.8~2022.1.28) (0) | 2022.01.28 |
---|---|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11 (2021.10.1~2021.12.7) (0) | 2021.12.08 |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9 (2021.5.8~2021.7.12) (0) | 2021.07.13 |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8 (2021.3.19~2021.5.7) (0) | 2021.05.08 |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7 (2021.2.14~2021.3.18) (0) | 2021.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