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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IN[라핀]/LAPIN | Development Note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12 (2021.12.8~2022.1.28)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두달입니다.

LAPIN의 12월, 1월 개발일지를 공유합니다.

 

대내외적으로 참 바빴던 2021년 하반기가 가고, 어느새 새해가 되었습니다.

연말과 연초, 스튜디오 두달은 LAPIN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캐릭터 초상화 관련하여 큰 변경사항이 있었으며,

팀 내에 효과음과 엠비언스를 담당해 주시는 사운드 팀원 분이 새로 합류하였습니다.

또한 외주로 제작한 BGM이 완성되어, 훨씬 즐겁게 LAPIN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LAPIN을 지켜보시는 플레이어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12월, 1월 라핀 팀원들의 작업 일지를 공유하겠습니다.

 

🌟아트 M님 -
아트 M님은  전체 토끼들의 초상화 그림체를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리베,호세,몽블랑,비앙카,대장 등 LAPIN 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초상화 애니메이션을 적용했습니다. (이제 스토리모드에서, 입을 움직이고 눈을 깜빡이는 토끼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또한 새로운 토끼 캐릭터의 달리기 모션과 점프 등의 애니메이션을 작업했습니다. 리베의 기존 걷기 애니메이션을 좀 더 자연스럽게 수정했습니다.

 

🌟아트 G님-
아트 G님은 Chapter 3에 필요한 각 구역들의 에셋을 제작했습니다. (재미있는 곳들이 많은 Chapter3을 기대해 주세요!) 또한 기존 챕터 1의 배경을 새롭게 꾸미고, 거대 스프링, 과일 제단 퍼즐 등 각종 에셋들을 제작했으며 챕터 2와 3의 남은 배경/에셋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아트 H님 -
아트 H님은 새로운 수집요소인 씨앗을 위한 노트 UI를 기획/제작했습니다. 또한 동상 동판을 확인하면 팝업되는 동판 UI를 제작했으며, 씨앗 획득 스토리보드를 만들었습니다. 꽃이 피어나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했고, 몇 종의 씨앗 바리에이션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노트를 전반적으로 리뉴얼하고, 친구들 페이지의 하트와 메모리 관련 아트리소스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상호작용 키인 C버튼의 인게임 내 이미지를 변경하였습니다.

 

🌟프로그래머 J님 -
프로그래머 J님은 세이브 슬롯을 마무리하고, 동판 UI 적용과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변화한 노트 시스템에 맞게 UI작업을 진행했고, 대화 중에서도 메뉴창을 팝업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메뉴에서 대화를 스킵하는 기능을 구현하였고, 노트 씨앗 페이지를 마무리했습니다. 또한 친구들 페이지에 필요한 부분들 호감도 상승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프로그래머 Q님 -
프로그래머 Q님은 Chapter3 엘리베이터 구역을 제작했고, Chapter 3에 필요한 스토리 기능을 제작했습니다. 변화한  Chapter 기획에 따라 맵 기획을 진행했으며, 씨앗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챕터 1 배경을 1차적으로 꾸몄으며, 챕터 2의 맵을 짜고 플랫포밍을 수정했습니다. 또한 Chapter1까지 플레이 가능한 빌드를 제작했습니다.

 

🌟사운드 팀원 B님 -
사운드 팀원 B님은 FMOD 임포트 등 세팅, 믹서 채널 및 기본 이펙트 세팅을 진행했습니다. 챕터1의 기본 기믹 SFX작업을 진행하고, 챕터1 초반부 AMB를 작업햇습니다. 이후 프롤로그에 필요한 사운드와, Chapter1의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 및 후반후 이벤트 컷씬 사운드를 제작했습니다.

 

🌟기획&시나리오 라이터 설 -
기획&시나리오 라이터 설은 게임 전체적인 분량 조절을 위해 기존 Chapter1,2의 컨셉, 시나리오 및 챕터 구성을 변경했습니다. 그 결과 예전보다 훨씬 긴 플레이타임과, 새로운 설정을 가진 도입부가 만들어졌습니다. 변화한 Chapter1,2에 맞게 프롤로그를 수정해 작성하였으며 Chapter1,2의 시나리오 고쳐쓰기와 필요한 플랫폼 오브젝트 정리 및 스토리 연출 적용을 진행했습니다. Chapter1의 base tile을 1차적으로 찍는 작업을 했으며, 캐릭터들의 포토카드 기획을 수정했습니다. 또한 개발 일정을 고려하여, 남은 챕터들의 기획과 스토리를 변경 기획했으며, 필요한 게임 내 연출을 재정리했습니다. 필요한 sfx를 정리했으며, 호감도 규칙을 세우고 Chapter4,5의 기믹을 1차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이렇게 스튜디오 두달의 12월, 1월 작업일지를 마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감사합니다.

 


스튜디오 두달(Studio Dood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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