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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IN[라핀]/LAPIN | Development Note

인디게임 『LAPIN(라핀)』개발일지 page16 (2022.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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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두달입니다.
스튜디오 두달의 9월 개발일지를 공유합니다.

 

9월엔 도쿄게임쇼에 참여하여 LAPIN을 선보였습니다.

도쿄게임쇼에서 많은 일본 유저분들을 만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현재 LAPIN은 후반부 챕터 개발과,

11월 얼리엑세스 준비를 위해 전반부 챕터 폴리싱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챕터 레벨디자인]

챕터5(하수도)의 환경디자인을 완료했습니다. 챕터5 전체 컷씬과 연출 제작을 추후 진행할 예정입니다.

챕터6의 기믹을 확정 및 구현하였으며, 테스트 맵 제작을 완료한 후 레벨디자인을 일부 진행하였습니다.

챕터 폴리싱 과정을 거치며 챕터3의 씨앗 구역이 일부 조정 및 추가되었습니다.

 


2. 
[사운드 환경디자인]
보다 LAPIN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기존 사운드에 더해 특정 상황에 따른 다양한 사운드를 추가했습니다.

각 장면들마다 보다 풍성한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음악을 세세하게 조절했습니다.

LAPIN의 세계를 탐험하며, 때로는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때로는 화덕 근처에서 장작 타는 소리를 들어 보세요.

3.
[자동저장 애니메이션 추가]
자동저장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LAPIN을 플레이하며, 환한 빛과 함께 달려가는 리베를 종종 화면 우측 하단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토끼들의 신규 애니메이션들을 스크립트상에 적용하고, 도쿄게임쇼에서의 현장 반응에 근거해 튜토리얼 구조를 수정하고, 세부적인 대사를 변경하며 맵 레벨디자인을 수정하는 등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LAPIN의 9월 개발일지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