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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IN[라핀]/LAPIN | Development Note

인디게임『LAPIN(라핀)』개발일지 page17 (2022.10월)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두달입니다.
스튜디오 두달의 10월 개발일지를 공유합니다.

 

11월 얼리엑세스를 위해 게임의 여러 부분들을 손보다 보니, 벌써 10월이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10월 한 달 간 스튜디오 두달은 LAPIN의 폴리싱을 마무리했으며,

후반부 챕터 개발을 병행했습니다.

매 주마다 그 주에 발생한 모든 버그가 해결된 빌드를 제작하고, 폴리싱과 QA를 진행했습니다.

 

 

1. 얼리엑세스까지의 모든 부분 비주얼 폴리싱

프롤로그, 챕터1, 챕터2, 챕터3. 얼리엑세스까지 포함되는 챕터들의 비주얼 폴리싱을 진행했습니다.

사소한 기믹 단위의 이펙트부터, 주요 장면들의 환경 디자인, 챕터 전체의 색감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폴리싱이 진행되었습니다.

데모 버전에 비해 훨씬 아름다워진 LAPIN을 얼리엑세스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2.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번역 적용 완료

얼리엑세스 출시를 앞두고 여러 언어들에 대한 번역 적용 및 LQA를 완료했습니다.

줄 넘침이나, 그림과 글이 함께 들어가는 UI에서의 어색한 배치 문제 등을 해결했습니다.

 

 

3. 챕터6 마지막 구간 제작

챕터6 맵 제작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현재 챕터6의 전체 구간이 제작 완료되었으며, 마지막 플랫포밍 구역의 리메이크를 진행 중입니다.

챕터6, 도시는 LAPIN의 챕터들 중에서 가장 현실적인 배경-한국을 모티프로 한 곳입니다.

밤이 되어 어두운 도시엔 인간들의 아파트에서 새어 나오는 불빛만이 별처럼 반짝이고 있습니다.

이 차가운 도시에서 토끼들은 어떤 난관을 겪고, 어떤 모험을 펼쳐나갈까요?

 

 

4. 챕터 4 맵 제작

챕터 4, 바람 노래 숲은 바람이라는 컨셉으로 인해, 챕터 이름처럼 바람 잘 날 없던 챕터였습니다.

오래 전 전체의 절반 가량 짜여져 있던 맵을 다시 한 번 전체 폐기하였으며,

여러 번의 갈아엎는 과정을 거친 후 최종 확정된 새로운 기믹으로 맵 제작을 진행중입니다.

컨셉 측면에서도 다시 한 번 챕터 4를 리뉴얼하며, 새로운 구역 컨셉이 추가되는 등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5. 대장 세부스토리 구현

이전에 제작하였던 대장의 세부스토리 대신, 새로운 세부스토리를 기획 및 제작하였습니다.

대장의 생일을 맞아, 깜짝 생일파티를 준비하는 리베, 호세, 비앙카, 몽블랑!

토끼들은 어떤 선물을 준비할까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물건들로 가득한 대장의 세부스토리를

얼리엑세스에서 대장의 호감도를 올려 해금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수집요소 중 메모리 시스템을 기획 및 제작하였으며,

다수의 토끼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 크고 작은 버그 수정, Steam 페이지 정보 업데이트 등, LAPIN을 성공적으로 플레이어 여러분들께 선보이기 위해 출시 준비와 관련된 여러 일들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스튜디오 두달의 10월 개발일지를 마칩니다.

2022.11.17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LAPIN의 얼리 엑세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래 개발해 온 만큼, 예전보다 훨씬 발전된 LAPIN을 선보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